새해 맞이 일출·일몰 명소 호텔에서 일출 일몰

반응형

2022년이 밝아온다. 2021년은 작별이다. 한해를 무사히 넘기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해맞이는 새해의 시작을 의미 있게 한다. 그렇지만, 주지하다시피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지방자치단체도 이를 의식해 해맞이 행사를 대거 취소했다. 또한 세밑한파가 기승이다. 아쉬운 대로 바닷가 호텔에서 단란하게 새해를 맞아보면 어떨까. 추위와 인파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일출과 일몰을 감상할 방법이다. 

 

 

내가 가본 일출 명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낙산사 해돋이

성산 일출봉 해돋이

 

 

 

정동진 해도지

 

아래부터는 호텔에서 일몰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더 위크엔 리조트에서 촬영한 일몰 모습.

◇ 일출 명소 호텔

정동진 썬크루즈 외관과 내부.

동해권이 인기다. 올 한해 트립닷컴 호텔 검색량 통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국내 호텔 10위권에 4곳이나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정동진 썬크루즈였다. 호텔 이름대로 크루즈 모양 외관으로 동해안 절경에 있어 해돋이를 보기에 딱 좋은 명소다. 음식을 조리할 수 있는 콘도형과 호텔형으로 객실이 다양하다. 일출 명당은 조각공원 입구 손 모양 조형물이다. 마치 해를 떠받드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강릉 스카이 베이.

속초 썬라이즈.

강릉 스카이베이는 경포해변 바로 앞이며, 강문해변도 가깝다. 싱가포르의 마리나 샌즈 베이 닮은꼴로도 유명하다. 루프탑 인피니티 풀도 호텔 인기에 한 몫을 단단히 한다. 속초 썬라이즈 호텔은 청초호수와 동해 일출, 설악산까지 함께 감상하기 좋아 ‘1석 3뷰’ 호텔로 불린다.

그랜드 엘시티(왼쪽)와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부산에서는 해운대의 랜드마크 그랜드 엘시티 레지던스를 빼놓을 수가 없다. 초고층에서 주방 식기와 가전제품이 마련된 고층 객실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면서 일출 감상할 수 있다. 근처 엘시티 100층 엑스더스카이 전망대(국내 두 번째 높이, 411.6m)도 이용하기 편하다. 북적이는 해운대가 꺼려진다면 부산에서는 송도가 답이다.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부산 송도를 추천한다.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어우러진 야경도 감상 포인트다.

여수 베네치아 호텔 & 리조트.

밤바다 하면 생각하는 여수는 역시 일출 명당이다. 여수 베네치아 호텔 & 리조트는 여수 KTX 역, 오동도, 아쿠아 플래넷 등 여수 랜드마크 시설에서 5분 거리다. 가족 호캉스에 안성맞춤 호텔이다. 라마다 프라자 바이윈덤 돌산 여수는 아시아 최초로 호텔 루프톱에서 짚 트랙을 즐길 수 있다.

더 위크엔 리조트 외관과 루프톱.

의외로 인천에 일출 보기 좋은 호텔이 있다. 공항이 있는 영종도의 더 위크엔 리조트는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을왕리해수욕장 인근이라 나지막한 산과 아름답게 펼쳐진 서해, 머리칼과 피부에 닿는 해풍, 바다 위에 내려앉은 불같은 낙조까지 선사한다.

◇ 일몰 명소 호텔

오라카이 송도 파크 호텔에서 촬영한 일몰 때 송도 센트럴 파크 모습.

오라카이 송도 파크 호텔은 송도 센트럴 파크가 1분 거리에 있으며 19층에서 식사하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호캉스 맛집이다. 특히 공원 방향 야경이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게 찍힌다.

블루 오션 레지던스 호텔.

블루 오션 레지던스 호텔은 영종도의 미를 완성한다. 객실과 루프톱에서 바다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일몰 맛집 호텔이다.

한편, 트립닷컴은 여수 베네치아 호텔 & 리조트 23% 할인, 더 위크엔 리조트 5 특가 할인, 해운대 엑스더스키아 전망대 30% 할인 일출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뉴스 출처 : https://news.v.daum.net/v/20211231110303190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재개그 모음  (0) 2022.02.18
오늘의 날씨 빙판길주의  (0) 2022.02.16
줄 폐업 어떻게 할까?  (0) 2022.02.13
디씨에서 난리 난 자살 사건  (0) 2022.01.20
피해야 할 새해인사  (0) 2021.12.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