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주에 바이알자만(시간을 거슬러) 15회 모두 정해 진 일, 그것을 바꾸려면 더 큰 재앙이 온다.

반응형

http://novel.naver.com/best/detail?novelId=1036290&volumeNo=15

 

알루주에 바이알자만(시간을 거슬러) - 15회 모두 정해 진 일, 그것을 바꾸려면 더 큰 재앙이 온다

알베르토는 펜던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했다. 펜던트는 오래전부터 역사서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어떻게 만들어졌고, 왜 만들어진 것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 중이다. 어쩌면 시간 여행을 할

novel.naver.com

 

 

 

15회 모두 정해 진 일, 그것을 바꾸려면 더 큰 재앙이 온다.

 

 

알베르토는 펜던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시작했다. 펜던트는 오래전부터 역사서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어떻게 만들어졌고, 왜 만들어진 것에 대해서는 아직 조사 중이다. 어쩌면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내가 그 의문을 해결할 수도 있을 것이다라는 말을 했다.

시간여행을 하는 사람들은 예전부터 있었고, 그들은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여행하면서 많은 것들을 보고 듣고 경험했을 것이다. 미리 경험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면, 나의 능력을 더욱 확실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알베르토는 펜던트를 접촉하고 난 뒤 능력을 일깨워 준다고 했다. 그렇다면 나의 능력은 현재 어느 정도의 수준인가? 과거와 미래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지만 완전하지 않다. 그리고 원하는 시간과 공간으로 간다고 해도 왜 그 시간과 공간으로 가야 하는지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가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시간, 공간으로 이동해서 몇 시간, 며칠이 아닌 몇 달, 몇 년을 그 시간 속에서 조사를 해야만 한다.

그렇다면 나는 미래의 모든 일들을 알고 있어야 하거나 그 미래를 모두 알고 있어야만 하는 조건들이 선행되어야만 한다.

"팀장님, 단장님이 주신 책을 기억하시나요?"

"네, 몇 번을 보았습니다. 오래 전의 영웅의 이야기들로 쓰인 소설 같은 이야기 책 아닌가요?"

"네, 소설 같은 현실 이야기죠."

"현실이요?"

"네,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모두 현실 이야기입니다."

몇 번을 읽었지만 이상한 내용들도 많이 있었다. 과거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많았지만, 현대의 이야기도 많았는데, 미래에나 있을 만한 이야기들도 많았다.

"팀장님, 예전 예언가들이 추상적이지만 미래의 일을 예전 한 것들이 많죠?, 그런데 과연 그것들이 추상적인 이야기일까요?"

"그 사람들은 어떻게 미래의 일들을 예언했을까요? 그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책을 쓰거나 누군가에게 다시 이야기한 것이라고 생각해 보신 적은 없으신가요?"

나는 갑자기 책의 내용 중에 예전 사람들은 절대 알 수 없는 내용들을 이야기 한 부분들이 생각났다.

사람의 상상력으로 지어 낸 이야기라고 흘려버리기엔 너무 디테일한 부분들이 많이 있었다.

"네, 책을 쓴 사람 중에 미래의 일을 실제로 겪고 쓴 사람도 있고, 미래를 경험 한 뒤 그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전해 주어 그 책의 내용들이 쓰였습니다."

"역사를 바꿀 수 있는 내용들은 추상적으로, 그렇지 않은 이야기들은 디테일하게 적절하게 쓰인 책입니다. 그리고 그 책은 수많은 책 들 중에 1권 일뿐 입니다."

"네? 일부라면? 아주 많다는 말씀이신가요?"

"네, 수천만 권 중에 극히 일부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1만 년이 넘었습니다. 한 사람의 일생을 쓴 책들도 있습니다."

"그 많은 책 들 중에 팀장님에 대한 책도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저는 그 자료들을 판독하는 능력을 가졌고, 그 책들에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먼저 접할 수 있었기에 팀원들의 능력을 측정하고 현재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그 수천만 권의 책을 모두 읽을 수 없습니다. 그 책들은 아직 종이의 형태이기 때문에 그것들을 데이터베이스 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질문이 있습니다. 그 많은 책들은 어떻게 보존되었고, 누구에 의해 쓰여졌습니까?"

"그것 또한 연구 중에 있습니다. 팀장님 그 책의 상태가 어떠했나요?"

나의 가방에서 그 책을 꺼내 보았다. 그 책의 상태는 고서라고 보기에는 너무 오래된 느낌이 아니었다. 나는 책을 받았을 때 오래된 책을 다시 쓴 책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지금 다시 보니 오래된 느낌이 들었다.

"책을 한번 줘 보시겠어요?" 책의 뒷 면을 보여 주면서 나에게 설명을 이어나갔다.

"이 책의 뒷면에 보이는 숫자들 중 시간 인물 공간 등이 나와 있습니다."

"708912630"

"이 숫자들은 다 의미 있는 숫자 들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보존하기 위해 책을 특수 가공했습니다. 몇 천년 몇 만년이 지나도 닳거나 글자가 지워지지 않는 등의 특수 가공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것들은 몇 백 년 전에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2천 년 전도 훨씬 전에 만들어진 책입니다."

"책 들은 로마 성당 지하 100M에서 보관되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세월에 흐름에 따라 차곡차곡"

"몇 천년 전부터 능력을 가진 사람들과 그 사람들을 보좌하는 사람들에 의해 관리되어지고 있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그곳을 다녀왔고, 가장 낮은 곳부터 정리된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인류가 탄생하는 과정부터 멸망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내용들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것들이 많겠지만, 지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펜던트를 발견하고 접촉 한 사람들은 역사를 바꾸는 사람들이 아닌 단지 관리자일 뿐입니다."

"그리고 팀장님이 할 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바꿀 수 있는 것도 없습니다."

"지금 보다 능력을 더 발휘한다고 해도 역사를 바꿀 수는 없습니다. 그 책들에 나와 있는 내용들은 수많은 역사와 인물에 대한 이야기들입니다."

"미리 그 역사를 경험하고 기록하고 바꾸려고 했던 수많은 사람들이 전하고 있습니다. 그 역사를 바꾸는 순간 그 보다 더 큰 재앙의 역사가 시작되기 때문에 바꾸는 것을 포기 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너무 충격을 받았다. 나는 많은 사람들이 테러로 인해 죽는 모습을 목격했다. 나는 그 테러를 멈추기 위해 나의 모든 것을 하려고 했지만, 그 역사를 바꾼다면 더 큰 재앙이 온다는 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팀장님, 제가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지 아시겠죠?"

"바뀌는 역사가 있고, 바꾸어서는 안 될 역사가 있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제가 팀장님의 능력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릴 거예요. 하지만 그 능력을 활용해서 역사를 바꾼다고 해도 그 뒤에 더 큰 재앙의 역사가 오기에 바꾸지 않는 편이 더 나을 것이다라는 말씀을 미리 드리는 겁니다."

나는 알베르토의 이야기를 듣고 난 뒤부터 흐르는 눈물이 바닥을 흥건히 적시었다.

+ Recent posts